K-컬처 전득준 기자 | 일상의 서정성과 긍정의 메시지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복잡한 현대인의 삶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사유하는 서은혜작가 개인전 '비비드 다이어리'에 담긴 찬란한 순간 전시가 아트뮤제 (서울 강남구청 일원평생학습센터 전시장)에서 1월 9일 까지 열리고 있다.


작가에게 자연, 특히 꽃은 단순한 소재를 넘어 예술적 영감의 근원이자 삶의 가장 찬란한 순간을 기록하는 사적인 다이어리와 같다. 작가는 작품속에 흐르는 화사하고 밝은 색채를 통해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작품은 극대화된 클로즈업 시점과 거친 마티에르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강열한 클로즈업 시점과 거친 마티에르의 활용으로, 작가는 꽃이나 자연물의 특정 부분을 마치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포착하듯 캔버스에 담아내고 있으며, 물감을 두껍게 겹쳐 올리고 붓이나 나이프 자국을 과감하게 남기는 거친 질감(마티에르)을 형성하여, 단순한 평면의 시각적 아름다움을 넘어 자연물의 생생한 촉감과 깊이를 표현해 내고 있다.


작가는 유화 물감을 사용하여 한국의 야생화 등 자연의 색을 고채도(Vivid)의 색채로 재해석하여, 추운 계절에도 완연한 봄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서은혜 작가는 비전아트미디어(Vision Art Media)가 주관하는 뉴욕 타임스퀘어 빅 스크린 전시 작가에 국내작가 최초로3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k컬처 대표작가로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살펴 볼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전시를 통하여 작가의 '긍정'이라는 철학을 '비비드한 색채와 역동적인 마티에르'라는 작가만의 독창적인 미학적 언어로 , 시각적인 환희와 정서적인 치유를 표현한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전시이다.
.
서은혜 Seo Eun-hye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수료.
동아대학교 일반대학원 서양화전공 졸업.
동아대학교 미술학부 서양화전공 졸업.
KBS MBC SBS JTBC TVN 방송국 협찬작가. 다수의 방송 출연중
이집트방송 채널7 방송출연 (한국작가최초)
초대전&개인전 22회 및 해외 초대전 및 단체전 다수 참여
강의 : 동의대학교 연구교수 & 전담교수, 경성대학교 , 영산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 출강 중
인스타 hanpok1020









